Everything 검색 문법을 사용한 고급 검색 방법입니다. 이번 게시물은 한정어 사용법입니다.

Everything 고급 검색 방법은 검색문법: 검색어 혹은 속성 입니다. 크게 Everything 검색 문법은 이렇습니다.
하나 둘 사용해 보면서 포괄적인 방법을 몸으로 익혀보세요.

무료 최강 검색 유틸리티 Everything :
http://aspalt.tistory.com/20

1. Everything 한정어로 대소문자 구별하기


Everything 검색은 대소문자를 구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소문자를 구별하여 검색하는 방법을 옵션으로 배웠습니다. 이번에는 검색 입력창에 입력되는 검색어의 형태인 Everything 한정어를 이용한 대소문자 구별하기를 배워봅니다.

[그림1] Everything 검색 - 대소문자 구분 검색 case:[그림1] Everything 검색 - 대소문자 구분 검색 case:



case:Excel

1) Everything 검색어로 'case:Excel' 을 검색합니다.
2) 단순 'Excel' 로 검색한다면 대소문자가 섞인 다양한 'excel'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3) 한정어:검색어 의 형태로 'Excel' 앞에 'case:' 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는 대소문자 구분을 의미하는 한정어 입니다.
4) 대소문자를 구별하여 검색하기에 'Excel' 을 포함하는 검색 결과만을 표시합니다.
5) 이는 메뉴 > 검색 > 대소문자 구분과 동일합니다.


2. Everything 한정어로 파일만 검색하기


Everything 검색어로 파일만을 결과로 표시하는 검색을 해 봅니다. 이후의 검색 한정어는 메뉴 > 검색 > 폴더제외 를 선택하고 검색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림2] Everything 검색 - 파일만 검색 file:[그림2] Everything 검색 - 파일만 검색 file:



file:드라마

1) 검색어로 'file:드라마' 를 사용합니다.
2) 단순 '드라마' 검색을 한다면 폴더와 파일 모두가 검색됩니다.
3) 하지만 위의 검색은 그 결과를 파일로 한정하는 file: 의 한정어가 사용되었습니다.
4) 결과는 '드라마' 를 포함하는 파일명들만이 검색되어 표시됩니다.
5) 한정어로  'folder:' 를 사용한다면 '드라마' 를 포함한 폴더명만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Everything 검색 유틸은 메뉴만이 아니라 검색 문법을 활용하여 보다 다양한 검색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그 첫번째로 보여드린것이 메뉴의 필터링이나 옵션에 해당하는 한정어 입니다. 참고하세요.

Everything 검색어로 필터링하기 - 한정어2

아스팔트.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