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검색 문법을 사용한 고급 검색 방법입니다. 한정어 사용법 그 두번째 검색 문법입니다.

이번 게시물의 Everything 고급 검색은 폴더만을 검색하는 방법과 파일경로(path) 를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이 두가지 검색 방법은 모두 파일만이 아닌 폴더명과 경로명에서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어내는 방법입니다.

무료 최강 검색 유틸리티 Everything :
http://aspalt.tistory.com/20

1. Everything 한정어로 폴더명 검색하기


Everything 검색으로 내 컴퓨터의 폴더명만을 검색해 봅니다. 원하는 검색어의 파일명은 제외하고 검색어를 포함하는 해당 폴더만을 검색 결과로 반환하는 것입니다. 이와 비슷한 기능으로 메뉴 > 검색 > 폴더 제외 의 필터링 기능도 있습니다. 이는 검색 결과에서 폴더를 제외하고 걸러주는 필터링 기능입니다. 아래의 고급검색은 이 필터링과는 정반대의 검색 방법입니다. 사용해 봅니다.

[그림1] Everything 검색 - 폴더명만을 검색 folder:[그림1] Everything 검색 - 폴더명만을 검색 folder:



folder:엑셀

1) Everything 검색어로 'folder:엑셀' 을 입력하고 엔터로 종료합니다.
2) 검색어 '엑셀' 만으로 검색을 하였다면 파일명과 폴더명 모두에서 검색을 하고 결과로 반환합니다.
3) 한정어:검색어 의 형태로 사용되는 것은 동일합니다. '엑셀' 앞에 한정어 'folder:' 을 입력합니다. 한정어와 검색어는 콜론(:)으로 구분됩니다.
4) 검색어 '엑셀' 이 포함된 폴더명만을 결과로 표시합니다.


2. Everything 한정어로 경로 검색하기


Everything 검색어로 경로명을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파일명 뿐만이 아니라 전체 경로명에서도 검색어를 찾고 결과로 표시합니다. 파일명이 검색어를 포함하지 않아도 경로에 포함되어 있다면 결과에 추가되는 것입니다. 파일명과 경로명 모두에 포함되어 있어도 결과에 포함됩니다. 이는 검색 > 전체 경로 검색 과 동일한 기능을 합니다.

[그림2] Everything 검색 - 경로명 검색 path:[그림2] Everything 검색 - 경로명 검색 path:



path:엑셀

1) 에브리씽 검색 유틸의 검색어 입력란에 'path:엑셀' 를 입력합니다.
2) 파일명이나 폴더명에 검색어 '엑셀' 을 포함한다면 결과로 표시됩니다.
3) 위의 검색처럼 path: 한정어를 사용한다면 파일명이나 폴더명에 '엑셀' 을 포함하지 않아도 상위 폴더명, 즉 경로에 검색어 '엑셀' 이 포함되어 있다면 검색결과에 포함되어 표시됩니다.
4) 이렇게 path 란 에브리씽 한정어를 사용하여 전체경로를 검색할 수 있는 것입니다.

nopath:엑셀 이란 검색어의 nopath 는 경로검색을 하지 않는다는 에브리씽 검색 한정어 입니다.


에브리씽 검색 유틸의 검색 문법을 활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세부적인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Everything 검색 문법의 대표적인 한정어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Everything 검색유틸 각종 날짜 검색하기 - 함수

아스팔트.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