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검색 유틸의 함수를 활용해 봅니다. Everything 검색 소프트웨어가 검색에 사용할 수 있는 함수는 생각보다 많습니다. 또 이를 활용한 여러가지 생각지 못한 찾기가 가능합니다.

이번은 Everything 함수 활용 첫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에 사용하는 날짜 관련 함수들을 살펴봅니다.
생성일, 수정일, 접근일, 실행일, 최근변경파일 관련함수입니다. 모두 날짜를 사용하기에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무료 최강 검색 유틸리티 Everything :
http://aspalt.tistory.com/20

먼저 이번에 배울 함수명들입니다.

dateaccessed:<날짜> 혹은 da:<날짜>    지정한 날짜에 접근한 파일 및 폴더 검색.
datecreated:<날짜> 혹은 dc:<날짜>        지정한 날짜에 만든 파일 및 폴더 검색.
datemodified:<날짜> 혹은 dm:<날짜>    지정한 날짜에 수정한 파일 및 폴더 검색.
daterun:<날짜>    혹은 dr:<날짜>            지정한 날짜에 실행한 파일 및 폴더 검색.

recentchange:<날짜> 혹은 rc:<날짜>    최근 변경 목록에서 지정한 날짜에 변경한 파일 및 폴더 검색.


긴 함수명을 보면 바로 어떤 기능을 하는지 감이 올 것입니다. 우리는 짧은 함수명을 사용합니다.

함수명: 의 형식은 앞에서 많이 봤을 것입니다. 그런데 날짜가 첨으로 나왔습니다.
날짜는 엑셀에서 사용하듯 슬래쉬(/)년/월/일 을 구분하여 표시해 주면 됩니다. 혹은 년/월 만으로도 가능합니다.
다른 날짜 입력 방법은 많지만 사용될 일이 거의 없기에 날짜 상수만을 알려드립니다. 이는 어제, 오늘, 내일의 영단어 입니다. yesterday, today, tomorrow 로 사용됩니다.

함수 구문 사용을 위해 또 하나 알아야 할 것은 비교구문 입니다.

함수:값 (값과 같음).
함수:<=값 (값보다 작거나 같음, 날짜라면 날짜 이전,,, 등호 생략, 부등호 방향은 변경 가능)
함수:시작..끝 (시작에서 끝 사이 값)
함수:시작-끝 (시작에서 끝 사이 값)


자, 이제 Everything 함수검색을 위한 준비는 끝났습니다. 시작해 봅니다.

1. Everything 함수로 수정일 검색하기


Everything 검색으로 파일 폴더의 수정일까지 검색해 봅니다. path를 이용해 경로명 검색을 하고 공백으로 AND 연산으로 묶은 뒤 수정일을 검색해 봅니다. 수정일 검색은 datemodified: 혹은 dm: 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림1] Everything 수정일 검색 날짜 함수 dm:[그림1] Everything 수정일 검색 날짜 함수 dm:



path:"게시 자료" dm:>2016/05

1) Everything 검색어로 위의 검색어를 사용합니다.
2) 경로명 검색(path:)수정일 검색(dm:)AND(공백) 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3) '게시 자료' 를 포함하는 경로값을 찾고 이 중에서 dm:>2016/05 (수정일이 2016년 5월 후인 자료)를 결과로 표시합니다.
4) 여기서 반드시 기억하세요. dm:>2016/05 구문은 5월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Everything 검색에서는 날짜를 이렇게 검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윈도우의 생성일과 수정일만이 아닌 다양한 날짜검색이 가능합니다. 날짜 함수 첫번째 게시물은 이렇게 종료합니다. 다음을 기다려 주세요.

Everything 검색유틸 파일 폴더 속성 검색하기 - 함수2
Everything 생성일 접근일 최근변경일 검색 - 함수4

아스팔트.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