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검색 유틸리티를 이용한 다양한 검색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번 게시물은 검색어의 일부만을 알고 있을때의 검색 방법입니다.

Everything 은 입력되는 검색어를 모두 부분 검색합니다. 그래서 와일드카드 문자의 사용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와일드카드 문자(*, ?) 를 알아 두면 보다 상세하고 확실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배워봅니다.

무료 최강 검색 유틸리티 Everything :
http://aspalt.tistory.com/20

1. Everything 와일드카드 문자 * 사용하기

Everything 에서 사용되는 와일드카드 문자(wildcard character)는 크게 * 과 ? 두 개입니다. 먼저 * 을 살펴봅니다. 이는 대부분의 다른 컴퓨터 프로그램에서도 사용됩니다. * 은 모든 문자를 말합니다.

[그림1] Everything 기본 검색하기[그림1] Everything 기본 검색하기



영화

1) 검색어 '영화' 를 기본 검색으로 찾아봅니다.
2) '영화' 를 포함하는 모든 파일과 폴더가 표시됩니다.
3) '영화' 검색어의 위치는 상관이 없습니다. 포함되면 모두 표시합니다.

[그림2] Everything 검색어 뒤 * 와일드카드 사용 검색[그림2] Everything 검색어 뒤 * 와일드카드 사용 검색



영화*

1) 검색어 '영화*' 을 찾습니다.
2) '영화' 로만 구성되거나 '영화' 로 시작하는 결과를 표시합니다.
3) 그 뒤에 추가된 글자수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림3] Everything 검색어 앞뒤에 와일드카드 * 사용[그림3] Everything 검색어 앞뒤에 와일드카드 * 사용



*영화*

1) '영화' 앞에 문자열을 포함하고 그 뒤에도 문자열을 포함하는 결과를 찾습니다.
2) 와일카드 문자 * 은 몇 개든 상관이 없습니다. 0개도 가능합니다.
3) 첫번째 검색어와 동일한 결과입니다.

[그림4] Everything 검색어 앞에 와일드카드 * 사용하기[그림4] Everything 검색어 앞에 와일드카드 * 사용하기



*영화

1) 검색어 '*영화' 를 검색합니다.
2) 몇 개든 앞에 놓이고 '영화' 로 끝나는 결과를 표시합니다.
3) * 는 0개도 결과로 표시합니다.

이렇게 와일드카드 문자를 사용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 와일드카드 문자는 검색어의 위치를 앞, 뒤에 배치하기 위해서  알아두시면 세부적이고 빠른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Everything 검색 소프트웨어의 와일드카드 문자(wildcard character) * 입니다.

Everything 부분 검색어 사용하기 - 와일드카드2

아스팔트.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