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게시물 부터 Everything 검색 소프트웨어의 검색 문법을 살펴봅니다. Everything 은 자체 프로그램의 검색 문법을 사용하는 고급 검색입니다.

먼저 검색어1 과 검색어2 의 두개의 검색어가 있을 때 이 검색어들을 어떻게 연결하느냐에 따라 찾고자 하는 결과가 달라집니다. Everything 검색 문법 중 가장 먼저 논리 연산자를 배워봅니다.

무료 최강 검색 유틸리티 Everything :
http://aspalt.tistory.com/20

1. Everything AND 연산자


AND 연산, 즉 검색어1과 검색어2가 검색요구 되었을 때 이 둘을 모두 포함하는 검색결과를 반환하는 논리 연산자가 AND입니다. Everything 검색 프로그램에서 AND 연산자는 공백입니다. 즉 '검색어1 검색어2' 와 같이 공백으로 연결된 두 검색어는 모두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림1] Everything 검색 AND 연산자 사용하기[그림1] Everything 검색 AND 연산자 사용하기



엑셀 함수

1) '엑셀' 과 '함수' 를 검색어로 사용합니다.
2) 두 검색어 사이에 공백을 삽입하여 AND 연산자로 연결합니다.
3) '엑셀' 과 '함수' 를 모두 포함하는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전에 배웠던 검색옵션들은 모두 해제합니다)


2. Everything OR 연산자


Everything 검색에서 OR 연산자는 \ 위의 | 입니다. OR 연산자는 검색어1과 검색어2 둘 중 하나를 포함하는 파일명이나 폴더명을 결과로 표시합니다.

[그림2] Everything 검색 OR 연산자 사용하기[그림2] Everything 검색 OR 연산자 사용하기



엑셀 | 함수

1) 위 AND 연산자의 검색어 '엑셀' 과 '함수' 를 사용합니다.
2) 두 검색어는 | 를 사용하여 OR 연결합니다.
3) '엑셀' 을 포함하거나 '함수' 를 포함하는 파일명과 폴더명을 결과로 보여줍니다.

참고 : Everything OR 연산자는 두 검색어가 모두 포함된 결과도 표시합니다.


3. Everything NOT 연산자


Everything 검색에서 NOT 연산자를 사용해 봅니다. 이는 포함하지 않는 것을 찾겠다는 말입니다. NOT 연산자는 !(느낌표) 입니다.
엑셀을 포함하지 않고 함수만을 포함하는 결과를 얻겠다면 다음의 검색을 사용합니다.

[그림3] Everything 검색 NOT 연산자 사용하기[그림3] Everything 검색 NOT 연산자 사용하기



!엑셀 함수

1) 위의 검색어는 '엑셀' 을 포함하지 않고 '함수'를 포함하는 검색결과를 찾습니다.
2) '엑셀' 을 포함하지 않는, 이는 NOT 연산자 ! 를 검색어 앞에 입력하면 됩니다.
3) '엑셀' 과 '함수' 가 공백으로 연결되어 1) 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상이 Everything 검색 유틸리티에서 가장 쉽게 사용되는 검색 문법입니다. 또 여러 검색어를 사용할 때 논리 연결을 위한 연산자 이기도 합니다. Everything 검색 작지만 강력합니다. 이 정도는 기본입니다. 보다 어렵지만 유용한 검색 문법들도 너무 많습니다.

Everything 부분 검색어 사용하기 - 와일드카드1

아스팔트.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