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강력한 검색 유틸, 2메가도 안되지만 넘 빠른 무료 검색 Everything 입니다.

이번 시간은 하위 폴더와 파일을 검색하는 Everything 검색 문법을 배워봅니다.
빈폴더와 중복폴더를 검색하는 방법도 함께 합니다.

무료 최강 검색 유틸리티 Everything :
http://aspalt.tistory.com/20

1. Everything 하위 개체 검색하기


자식 파일이나 폴더(하위 개체)가 Everything 검색어를 포함한다면 그 부모 폴더를 검색 결과로 반환합니다. 이 말은 곧 결과는 폴더만으로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폴더가 아니라면 하위 개체(파일, 폴더)를 포함할 수 없으니까요.
결국 입력한 검색어에 해당하는 개체의 상위 폴더명이 결과로 반환되는 것입니다.

[그림1] Everything 으로 하위 폴더 파일 검색 child:[그림1] Everything 으로 하위 폴더 파일 검색 child:



포함하는 파일이나 폴더의 이름에 '별에서' 를 포함하는 폴더를 찾아봅니다.

child:별에서

1) 컴퓨터에서 '별에서' 를 포함하는 파일명이나 폴더명을 찾습니다.
2) 1)에서의 결과의 상위 폴더를 최종 결과로 반환합니다.
3) 파일이 검색되는 일은 없습니다. 상위 폴더가 최종결과이기 때문입니다.


2. Everything 중복 개체 검색하기


Everything 검색에서 입력한 검색어가 포함되는 파일명이나 폴더명이 2개이상인 중복 개체를 찾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dupe: 라는 중복 파일 폴더명을 찾는 에브리씽 함수가 필요합니다.

[그림2] Everything 으로 중복 파일 폴더명 검색 dupe:[그림2] Everything 으로 중복 파일 폴더명 검색 dupe:



dupe:영화

1) '영화' 라는 검색어를 폴더나 파일명에 포함하는 개체를 내부적으로 찾습니다.
2) 이렇게 검색된 결과에서 동일한 개체명을 가진 2개이상의 파일, 폴더를 최종 결과로 반환합니다.
3) 기억하실 것은 검색어 '영화' 로만 된 중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영화'는 파일 폴더명의 부분일 뿐입니다.


3. Everything 빈 폴더 찾기


에브리씽 검색으로 빈 폴더를 검색해 봅니다. 폴더명만 있고 포함하는 개체(폴더나 파일) 가 없는 폴더를 찾는 것입니다. empty: 이라는 Everything 검색 문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림3] Everything 검색유틸 빈 폴더 검색 empty:[그림3] Everything 검색유틸 빈 폴더 검색 empty:



empty: i:

1) empty: 검색 문법은 개체를 포함하지 않은 폴더, 빈 폴더를 검색합니다.
2) i: 드라이브를 검색합니다.
3) 1)과 2)가 스페이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AND 연산이지요. 즉, i: 드라이브에서 속하는 빈 폴더만을 찾는 것입니다.


이렇게 3개의 에브리씽 함수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child: 는 간접 검색에 활용할 수 있고 empty: 로 필요없는 공백 폴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 이전 Everything 검색유틸 각종 날짜 검색하기 - 함수 게시물에서 다음번에 포스팅하기로 한 날짜 함수 2탄을 깜빡 잊고 지나쳤네요. 다음 게시물에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verything 검색유틸 파일 폴더 속성 검색하기 - 함수2
Everything 생성일 접근일 최근변경일 검색 - 함수4

아스팔트.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