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thing 검색 유틸 날짜 함수 그 두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Everything 검색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생성일과 수정일 최근변경일 기준 검색방법을 함께 배워봅니다.

무료 최강 검색 유틸리티 Everything :
http://aspalt.tistory.com/20

윈도우에서 파일속성을 보면 다음과 같이 3가지 날짜가 보입니다. 만든 날짜, 수정한 날짜, 액세스한 날짜 이지요.

[그림1] 윈도우 파일 폴더 속성 날짜[그림1] 윈도우 파일 폴더 속성 날짜



위와 같은 파일 폴더의 날짜를 검색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Everything 검색유틸 각종 날짜 검색하기 - 함수 에서 함수사용법과 수정일을 찾는 dm: 함수를 익혔습니다. 남은 날짜함수들을 검색에 사용하면서 손에 익혀 봅니다.

2. Everything dc: 함수로 생성일 검색


Everything 검색으로 파일 폴더의 생성일을 검색해 봅니다. path를 이용해 경로명 검색후 해당 경로에서 원하는 생성일을 가진 파일과 폴더을 찾아 봅니다. 생성일로 검색하기에 datecreated: 혹은 dc: 으로 원하는 날짜를 찾습니다.

[그림2] Everything 생성일 검색 함수 dc:[그림2] Everything 생성일 검색 함수 dc:



path:e: dc:thismonth

1) 먼저 path:e: 으로 e: 드라이브의 파일과 폴더만을 검색합니다.
2) 이후 dc:thismonth 검색 문법을 사용합니다. 이는 dc: 로 생성일 검색을 전달하고 이후 요구하는 날짜 thismonth 를 전달합니다.
3) thismonth 는 Everything 검색 문법에서는 이번달을 말하는 날짜 상수입니다.
4) E 드라이브의 이번달 생성된 파일이나 폴더를 찾는 것입니다.

*) 날짜 상수는 보다 다양합니다. 도움말 > 검색문법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Everything da: 함수로 액세스 날짜 검색


접근일 즉 액세스 날짜를 검색하기에 Everything 함수 dateaccessed: 혹은 da: 를 사용합니다.

[그림3] Everything 액세스일 검색 함수 da:[그림3] Everything 액세스일 검색 함수 da:



path:e:\download da:2016/5/1..2016/6/10

1) e: 드라이브 download 폴더의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 path:e:\download )
2) 2016년 5월 1일 에서 2016년 6월 10일 사이의 데이터를 검색 합니다. ( da:2016/5/1..2016/6/10 )
3) 이 둘을 AND 연산하여 모두를 만족하는 결과를 얻습니다. ( 공백 )

*) 이 예에서 핵심은 날짜 입력시의 A..B 입니다. 이는 A와 B 사이의 값을 말합니다.


4. Everything rc: 함수로 최근변경 개체 검색


Everything 날짜 함수에는 rc: 함수, 곧 recentchange: 함수가 있습니다. 이 함수의 기능은 최근 수정, 변경, 생성된 파일들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물론 날짜를 추가 입력하여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그림4] Everything 최근 변경 목록 검색 rc:[그림4] Everything 최근 변경 목록 검색 rc:



rc:today

1) 최근 검색목록(최근 수정, 최근 변경, 최근 접근)에서 파일 폴더 검색합니다. ( rc: )
2) 최근 날짜를 오늘까지로 한정합니다. ( today 날짜 상수 )
3) rc: 만을 검색어로 사용면 최근 검색 목록의 모든 개체를 보여줍니다.


이상이 날짜 관련 Everything 검색 함수들입니다. 빠른고 세부적인 검색에 활용하기 바랍니다.

Everything 자식폴더 중복 빈폴더 검색하기 - 함수3
Everything 색인 이름길이 상위폴더수 검색하기 - 함수5

아스팔트.



to Top